농지원부인터넷발급 방법과 신청하기

 

농지원부란 무엇인가?

 

농지원부를 간단하게 요약하면 농지의 소유나 이용실태를 파악하여 효율성 있게 농지를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장부를 말합니다. 농지원부는 소유권을 증명하는 것이 아니라 경작현황을 확인하는 것으로 땅의 소유자와는 상관없이 실제 농사를 짖는 사람이 작성을 하는 것입니다.

 


농사를 짖는 사람들이 고령이다 보니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주소지의 시, , , 면의 농지관리부서에 농지 등기부등본, 토지대장등본, 주민등록등본으로 직접 방문을 하여 신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농지원부인터넷발급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지원부인터넷발급 받는 방법

 

대한민국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 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각종 포털사이트에 '민원24' 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검색어 입력란에 '농지원부'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하면 인터넷민원신청에 농지원부 신청이 있습니다. 농지원부를 신청은 관할구역안, 관할구역밖의 두가지 신청 방법이 있으니 원하시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민원24 사이트는 서류를 출력하거나 신청할때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비회원 로그인도 있으니 편한 방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로그인하시면 성명과 주민번호는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주소와 용도를 입력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됩니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신청을 확인하시고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농지원부인터넷발급 신청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지원부는 농업인에게 대출과 자원을 할 때 꼭 필요한 서류입니다. 농업인에게 해택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인데 농업인이 아닌 소유주가 이를 악용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절차가 필요합니다. 농업인이 인정받는 세상을 오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