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명세표 양식 및 무료 다운로드

 

일반사람들은 사용할 일이 없는 거래명세표는 자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없어서는 안될 서류중의 하나입니다. 물품거래에 있어 거래명세표는 서로간의 실수나 착오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전산 시스템이 잘되어있어 자동으로 거래명세표를 출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이 잘되어 있지만 아직도 영세한 자영업자들은 수기로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기로 직접작성하거나 별도로 구매하기 보다는 인터넷에서 거래명세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사업장에 맞는 서식으로 수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거래명세표의 정의

 

물건을 공급함에 있어 거래내역을 기록하여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서식을 말합니다. 거래명세표의 용도는 서로간의 거래 금액과 수량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단가와 거래수량은 거래금액과 연관이 되기 때문에 거래명세표를 작성하기나 확인할 경우 주문 수량과 단가가 정확한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거래명세표는 서로간의 편의와 확인을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므로 법적인 효력은 없습니다.

 


거래명서표 다운로드


거래명세표양식.xls




거래명서표 작성요령

 

거래명세표를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거래명세표를 발행하는 사업체의 정보 ( 사업자등록 번호, 주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거래명세표를 받는 업체의 정보도 정확하게 기입합니다. 품목에 정확한 품명을 기입하시고, 단가항목에 단가를 입력합니다. 거래명세표를 발행한 일자를 정확하게 기입하시고, 거래날짜, 품목, 수량, 단가, 세액, 총금액 등을 꼼꼼히 기입하시고 발행하시면 됩니다.

 


거래명세표 서식 구성항목

 

  • 발주처 : 물품을 주문한 곳
  • 인도장소 : 물품을 전달할 장소
  • 품명,수량,단가,날짜,금액,합계금액 : 상품의 거래 내역 및 금액

 


오늘은 거래명세표 양식으로 거래명세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건을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에 있어 얼만큼 실수 없이 일을 진행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거래명세표를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 실수를 줄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