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의 효능 당뇨병에 특효

 

오늘은 돼지감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 설명


돼지감자가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돼지감자의 정식명칭은 뚱딴지라고하고 국화과에 속하는 해바라기 종류라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뿌리 부분이고 꽃이 해바라기 모양의 꽃피는데 그 뿌리가 감자가 같다고 해서 돼지감자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높이는 1.5~3m 정도이며, 땅속줄기는 길쭉한 것 부터  은것까지 형태가 일정한 것부터 울통부퉁한것까지 아주 다양하다고 합니다. 생으로도 깎아먹기도 좋으며 대표적 성분으로 이눌린이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데 지구상의 식물 중에서는 돼지감자만큼 높은 함유량을 가진 식물은 없다고 합니다. 이 이외에도 다양한 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돼지감자는 어던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감자의 효능


당뇨예방


돼지감자의 경우칼로리도 낮으며 소화흡수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돼지감자를 먹더라도 혈당이 높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돼지감자에 들어있는데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인슐린분비를 정상치로 유지하는데 아 주효과적이여서 당뇨병을 앓고 계신 환자들에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돼지감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등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의 유산균의 증식을 돕고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 대사를 촉진시켜주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가 만성이 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체중조절


앞서 설명했듯이 돼지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하실 때에 잦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어 변비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외국에서는 돼지감자를 다이어트 요리를 만드는데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체지방분해


돼지감자의 이눌린이라는 성분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는데 꾸준히 섭취 시에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준다 고합니다. 또한 식욕억제의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돼지감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당뇨병에도 많은 도움을 주지만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하니, 체중조절을 하고 계신 여성분들에게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