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최근들어 우울증에 관련된 기사가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은 경제도 어렵고 흉흉한 기사들이 많이나오고 젊은층에서 스트레스정도가 높아지면서 우울증 외에도 정신질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자신이 받는 스트레스가 많아지고 되는일도 없는것같고 만사가 무기력하고 세상이 부정적으로 보여서 자신이 우울증이 아닌가 의심가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이란?


우울증의 정식명칭은 우울장애이며, 우울증은 감정을 조절하는 뇌의 기능에 변화가 생겨 부정적인 감정이 나타는 병입니다. 우울증의 주요증상은 우울한기분 또는 흥미나 즐거움의 상실입니다. 이밖에도 무기력함, 체중감소,불면증,피로,죽음을 생각하는등 다양한 증상이 있습니다. 우울증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찌만 대표적인 물질로는 세로토닌과 멜로토닌입니다. 또한 우울증의 원인은 내적,외적영향을 모두 받는다고 합니다.

 


1.사소한일에도 신경을 많이쓰는편이고 항상 걱정이 많은편이다.

2.쉽게 지친다

3.만사 의욕이 없고 귀찮다

4.사는데 재미가 없다

5.매사에 비관적인 생각들고 절망감이 든다.

6.스스로 초라하다고 느끼는 날이 많다.

7.잠을 깊게자지 못하고 잠을 설치는 날이 많다.

8.한달안에 체중변화가 있따

9.자주 불안하고 짜증이난다.

10.집중력이 떨어지고 건망증이 잦다

11.두통,소화장애,만성통증이 병원을가거나 약을 먹어도 잘 낫지않는다.

12.자꾸 죽고싶은 생각이 든다.

 

  • 3~6개이하  : 약한 우울증
  • 6개이상     : 심한우울증의 의심되며 전문의와 상담하는것 이 좋습니다. 


우울증 개선방법

 

약물섭취,알콜섭취를 자제한다.


흡연화자의 47%가 자살을 기도했던 연구결과도 있던만큼 금단현상이 일어나게되면 우울감이 악화된다고 합니다.

 

햇볕쬐기


햇볕을 쬐면 감정을 조절절하는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나와 우울증 예병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비타민 섭취


비타민B,비타민C 는 항스트레스 작용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울증자가진단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우울증은 약물처방으로도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하니 우울증이 의심이 된다면 주변의 도움을 청하거나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