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rk 사용법 및 그래픽카드 성능테스트 해보기

 


오늘은 자신의 컴퓨터의 성능을 알아볼 수 있는 3dmark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는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단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은 컴퓨터의 성능이 발전하는 것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게임이 점점 고사양이 되어가고 그래픽 카드나 cpu가 발전함에 따라 자신의 컴퓨터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3dmark 사용법

 

3dmark 프로그램은 그래픽카드 성능테스트 및 cpu를 점수로 측정해 줍니다. 점수가 높을 수록 좋은 컴퓨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각종 포털사이트나 네이버 검색창에 3dmark 검색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3dmark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유료 결제로 나와 있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3dmark를 클릭하고 밑으로 내려가 보시면 3DMark Basic Edition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3DMark Basic Edition 용량이 3기가 정도 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가 끝났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3dmark를 실행하면 Cloud Gate가 나오는데 Run을 클릭하면 검사가 시작됩니다. 테스트가 시작되면 전체화면으로 영상이 재생되는데 사무실에서 할 경우 놀고 있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편안한 상황일 때 테스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자신의 컴퓨터 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나 점수가 높은지 낮은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COMPARE RESULT ONLINE 를 클릭하면 다른 컴퓨터와의 점수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게임용 컴퓨터 부터 사무용 컴퓨터 까지의 평균 점수를 알려주는데 제가 테스트한 컴퓨터는 사무용 컴퓨터로 10년 이상 된 컴퓨터이기 때문에 점수가 많이 낮게 나왔습니다. 컴퓨터의 3d mark 점수를 확인하시고 컴퓨터 사양이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시키거나 교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래픽카드 성능테스트 프로그램인 3dmark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자신의 컴퓨터 성능을 테스트하여 컴퓨터가 무리 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지를 확인하시기 합니다. 좀더 자세하게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유료결제를 하시면 좀 더 디테일하게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