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가계부양식 2018 엑셀 가계부

 

엑셀가계부양식을 이용하여 가계부를 작성하면 소비를 보다 합리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돈을 쓰다 보면 어느 항목으로 돈이 많이 나가고 있는지 파악하기가 힘들면 소비 패턴을 파악하지 못하면 소비를 줄일 수 있는 범위를 설정하기가 힘듭니다.

 


엑셀가계부양식을 이용해서 자신의 소비가 보다 합리적으로 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가계부양식 다운로드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가계부를 작성합니다.

 


엑세파일을 열면 8개의 시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사용할 시트는 '가계부' 시트만 작성하면 됩니다. 그 이후의 시트들은 연동이 되어있어 자동으로 변합니다.



먼저 가계부를 쓰기 전에 여러분의 소비에 맞게 엑셀가계부양식 세팅이 필요합니다. 먼저 '항목등록' 시트에 가서 자신에게 맞게 항목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항목별로 지우거나 추가해서 항목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고정항목' 시트에 가서 고정으로 들어가는 비용을 항목과 함께 금액, 지출일을 기입합니다고정항목을 등록하는 이유는 가계부를 작성할 때 고정항목탭이 있어 선택만 하면 자동으로 금액이 입력됩니다




지출구분 등록에서 현금지출과 카드 종류를 입력해 놓으면 현금과 카드지출 금액뿐 아니라 카드 종류의 지출까지 계산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축시트에 가면 자신이 지금 넣고 있는 저축의 금액과 종류를 입력합니다. 그럼 마지막 시트의 자산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가계부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 항목마다 필터가 있어 따로 기입할 필요없이 항목, 소항목만 선택하시고 금액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까 언급한 적이 있는 고정항목은 항목만 지정해주면 금액은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1. 수입 지출 잔액 등이 자동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재정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2. 현금과 카드의 지출을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항목합계' 시트에 가면 그 달의 총계가 나옵니다. 각 항목별로 합산이 되어 나오기 때문에 소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세부합계' 시트는 가계부에서 입력한 세부 항목이 자동으로 합계됩니다.



'지출구분합계' 시트는 현금과 카드의 지출을 보여주며, 카드사 마다 지출한 금액을 알려줍니다.



엑셀가계부양식 활용해서 가계부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계부는 귀찮아도 꾸준히 쓰셔야 합니다. 가계부를 쓰다보면 우리집의 소비가 어떻게 쓰여지고 있는지 정확하게 판단이 오는 시점이 있습니다. 그 시점부터 조금씩 줄여나간다면 가계부 쓰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