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현금영수증카드발급 받기



카드보다는 현금을 쓰는게 연말정산 환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현금을 써도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오늘은 국세청홈텍스를 통해 현금영수증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네이버에서 '국세청홈텍스'를 검색하여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국세청홈택스에 접속을 하면 종합소득세 신고, 장려금 신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있는데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메인화면에 보면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조회/발급에서 현금영수증 카테고리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클릭해 소비자 발급수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현금영수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면 간편하게 홈택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셨다면 핸드폰번호 등록을 하여 휴대전화번호로 영수증 사용내역을 집계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발급을 받아 카드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카드발급 받는 방법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신청/제출을 클릭하면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이 있을 클릭합니다.



신청/제출 또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인증을 했다면 소비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와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가 있는데 원하는 전용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현금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사업자용 현금영수증전용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현금영수증 카드는 1 1매만 신청가능하며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수령 후 카드번호를 직접 등록하거나 국세청 상담센터로 전화하여 등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현금영수증 신청방법 및 현금영수증카드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금을 요즘은 많이 들고 다니지 않을 뿐더러 잔돈이 싫어 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세금공제는 현금을 사용하는 것이 혜택이 좋다고 하니 현금영수증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