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인터넷 신청방법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은 중소기업핵심 직무능력향상 지원사업의 지원결정을 통보 받은자가 근로자 인건비를 지원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사무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방법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 직접방문 하시거나 우편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별로의 수수료는 없으며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수료자 명단 1, 사업장 명의의 거래 통장사본 1부가 필요합니다.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인터넷 신청방법


네이버나 각종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하여 정부24에 접속합니다.



정부24에 접속하여 민원24를 클릭합니다.



민원 24를 클릭하면 민원검색란에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검색합니다.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검색하여  파란색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서가 나옵니다신청서의 빨간색 표시 항목은 필수 입력사항으로 필히 입력을 하셔야 합니다.


1. 민원접수기관을 검색하여 접수기관을 선택합니다.

2. 온라인 민원 신청서 작성을 클릭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3.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추가합니다.

4. 신청서 작성이 끝났으면 파란색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018 1 1일 이후, 연중 1화만 신청하면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매월 자동으로 지급됩니다. 지급방식은 현금 직접지원 또는 사회보험료 상계방식의 간접지원 중 사업주가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민원 24를 통해 근로자 인건비 지원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용안정자금의 수단으로 회사도 인원을 충원할 수 있으면 인건비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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