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노르웨이고등어 2018. 5. 17. 11:15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인터넷으로 쉽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웬만하면 각종서류들은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한 서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간편하게 직접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한 마찬가지고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다면 발급 가능합니다. 특히나 특히 직장인들 중에는 개인적인 일로 기관에 방문하기가 쉽지 않은 일인데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어서 편리 한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건강보험 가입된 이력을 확일할수 있습니다


지역가입자와 사업장가입자로 나뉘게 되는데 직장을 옮길 경우에는 가입되는 사업장이 달라지게 되므로 이전직장에서는 건강보험자격을 상실하게 되고 새로운 직장에서는 자격을 취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직장인들이 취업을 했다거나 경력을 증명하는 곳에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우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 국민건강관리공단이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자격득실확인서 라고 쓰여진 초록색 네모박스를 클릭해줍니다.

 


 

-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하셔야지 이용이 가능합니다.개인과 사업장 중에 선택하신 후에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시고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이 뜨면 준비하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시게되면 건강보험자격득실 발급내역이 뜹니다. 가입자구분으로 지역장으로 가입되어있는지 직장으로 되어있는지와 취득일 상실일이 뜹니다. 출력하기 원하시는 자료에 선택해체 란에 체크를 하시고 원하시지 않는 자료에 해당하는 리스트에 선택해제를 해주고 프린트 발급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있으시면 어디서나 발급이 가능하니 이제는 편리하게 집이나 직장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