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사용방법 안내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를 이용해 자소서를 완벽하게 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소서는 자신이 살아온 삶이나 회사를 입사하는 각오 등을 쓰는 입사지원서의 꽃이라 할 수있습니다. 면접관들도 이력서의 스펙보다는 자소서의 내용을 보고 면접을 보는 경우도 많아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소서에 오타나 맞춤법이 틀려 있다면 아무리 스펙이 좋다고 해도 면접관들은 다시 한번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표적인 구직사이트인 잡코리아에서는 맞춤법으로 인한 불이익을 줄이기 위해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사용방법


포털사이트에서 잡코리아를 검색하여 잡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 상단에 줄세개를 클릭하여 취업툴에 맞춤법 검사를 클릭합니다.


맞춤법 검사 페이지에 작성해 놓은 자소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합니다.


오타나 맞춤법이 틀렸을 경우 빨간글자로 나타나게 됩니다. 빨간글자를 클릭하면 수정이 되는데 적용을 눌러 바로 수정해도 되고 직접입력하셔도 됩니다. 수정을 다했으면 검사종료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는 맞춤법검사뿐만 아니라 총 글자수를 알려주기 때문에 너무 길거나 짧은 자소서는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글자수도 잘 확인하셔서 완벽한 자소서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자신의 살아온 인생과 성격의 장단점, 지원동기 및 포부를 글로 쓴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닙니다. 심지어는 자소서를 쓰는 강의를 있을 정도로 자소서에 대한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취업자의 생각을 자소서를 통해 알수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회사에서도 스펙보다는 그 사람의 생각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잡코리아 맞춤법검사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업이 힘든 요즘 자소서 하나까지 신경을 써야하는 현실이 안스럽습니다. 일자리가 많아지는 그날까지 모두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