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납입확인서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용보험 납입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보험 납입확인서 혹은 납부확인서는 해당기관에 방문하시지 않으셔도 공인인증서 있으면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고용보험이란?


감원으로 인한 해고를 당하거나 나의 의도와 상관없이 직장을 잃은 실업자에게 실업보험금을 주고 직업훈련 등을 위한 장려금을 기업에 지원하는 제도 입니다. 실업급여는 나이와 보험가입기간에 따라 3개월에서 8개월사이로 수령이 가능하며 임금의 총액의 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 납입확인서 발급방법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공인인증서만 준비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하시면 바로 홈페이지 주소가 안내되어 있으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며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자추찾는 메뉴 라고하여서 자격득실확인서, 보험료 납부확인서, 서식자료실, 민원상담 이렇게 공단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메뉴가 안내 되어있습니다. 저희가 발급하고자 하는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합니다.



보험료납부확인서를 클릭하시면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뜹니다. 고용보험 납입확인서는 개인으로 가능할 것 같지만 내가 다니고 있는, 혹은 다녔었던 사업장에 가입이 되어있는 것이기 때문에 사업장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개인민원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건강보험납부확인서와 국민연금보험만 납부확인서가 발급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로그인후에 납부확인서란에 들어가시면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산재보험, 합산 이렇게 네가지 항목이 뜨면 고용산재보험에 조회하셔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고용보험 납입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이외에도 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 납입증명서, 연금보험 납입증명서, 보험료 납부, 완납증명서 등 해당기관 방문없이도 조회, 발급이 가능하니까 필요한 서비스는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