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출력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출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업을 하시다 보면 은행업무를 보아도 그렇고 여러 가지의 이유로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할 일이 많습니다그런데 사업자등록증을 잃어버리거나 훼손되는 경우가 있어서 세무서에 가지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인터넷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을 하는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출력 방법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출력은 공인인증서만 있으시다면 홈텍스 홈페이지에서 간편히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네이버에 홈텍스를 검색하시면 홈텍스 홈페이지 주소가 나옵니다.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홈텍스홈페이지 이용 시 인터넷브라우저는 크롬보다는 익스플로어로 이용하시는게 편리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홈텍스에 접속하시면 크게 6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조회발급, 민원증명, 신청제출, 신고납부, 상담제보, 세무대리인 이렇게 여섯가지 메뉴중에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위해서는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민원증명으로 가시면 민원증명신청가능한 서류들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증,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며, 납세증명서, 소득금액증명서 등등 민원에 관련된 서류들이 뜨는데 그 중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은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며 기타 다른 서류들은 이용시간이 따로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재발급을 선택하시면 로그인창이 뜨는데 가지고 계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면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공인인증서 등록절차를 먼저 밟아 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신청서 작성하는 창이 뜨면 기본인적사항이 자동으로 뜹니다. 맨 아래에 보시면 발급사유만 작성하시고 신청하기를 클릭하시고 프린트 출력만 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