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핀 발급 공공 아이핀센터(www.gpin.go.kr) 받기

 

인터넷을 하다 보면 본인인증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 인증의 경우 핸드폰을 대부분 사용하지만 핸드폰이 없거나 본인 명의가 아닐 경우 본인임을 인증하기 힘듭니다. 아이핀 인증을 사용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만으로 본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후 인증 동의만 해주면 본인인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핀 발급 방법과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핀(i-PIN)이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로 주민번호대신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신원 확인번호핀입니다.


아이핀 발급 받기


아이핀은 4개의 아이핀 발급 기관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발급기관을 선택하여 발급 받으면 됩니다.




 공공아이핀(www.gpin.go.kr) 발급 받기



공공아이핀 사이트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에 발급버튼을 클릭합니다.



발금버튼을 클릭하면 성명과 주민번호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고 다음화면을 클릭합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공공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고 이메일과 휴대폰번호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아이디를 생성하셨다면 생성된 아이디로 2차인증 수단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추가정보설정 입력에서 본인확인방법에 공인인증서, 세대원확인시스템, 방문신청 3가지 방법이 있으며 원하는 방법을 체크 후 다음화면을 클릭합니다.

 


추가정보설정에 들어가서 해외접속허용 여부를 체크하시고 2차인증수간 설정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정보수정을 클릭합니다.



정보수정을 클릭하면 공공아이핀 발급이 완료되었다고 창이 뜹니다. 공공아이핀의 유효기간을 확인하시고 기간에 맞춰 아이핀 갱신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핀 갱신기간을 지나면 아이핀 신규발급로 발급 받아야합니다.




오늘은 아이핀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4개의 발급기관 어디에서나 발급을 받을 수 있시 때문에 편한 곳을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기억하신다면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