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광등 버리기 및 건전지 버리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형광등 버리기 입니다. 더해서 건전지 버리기까지 간단하게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재활용이 가능한 물건들은 분리수거함에 올바른 방법으로 버리는게 제일 맞는 방법인데 소수의 인원으로 그냥 버리는 사람들이 종종있습니다. 무심코, 별신경안쓰고 휴지통에 그냥 버려버리는 일들이 없도록 형광등을 어떠한 방법으로 버려야 하는지, 다쓴 건전지를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형광등 버리기 및 건전지 버리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파트에 거주하고있는 사람들은 별도로 수거함이 만들어져있을것입니다. 그곳에 따로 형광들을 모아서 버려주면 되고, 일반 주택집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해당 주민센터에 수거함이 따로있으니 그곳에 버려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줘야할 점은 형광등이 깨져있지않은 상태로 버려줘야 합니다. 혹시라도 형광등이 깨져 있을경우에는 형광등 파편들은 따로 종량제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려주면 됩니다. 회사나 기업체인 경우, 공장은 '한국 조명 재활용 공사' 라는 업체에 따로 연락을 해서 직접수거해달라고 연락하면 된다고 합니다. 일반가정에서 사용하는 형광등 보다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형광등 소비가 더 많아 수거요청을 따로하면 좋다고 합니다. 

건전지는 아파트에 살고있는 사람들은 보통 수거함이 별도로 마련되어있어서 형광등과 마찬가지로 분리수거함에 따로 버려주면됩니다. 일반주택 주변에 수거함이 어디에있는지 파악을 잘못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테니 해당 주민센터에 가셔서 그곳에 따로 마련되어있는 수거함에 버려주면 됩니다. 

이렇게 형광등 버리기와 건전지 버리는 방법들을 알려드렸는데요 . 형광등과 건전지는 수은,중금속,아연 등 이러한 성분으로 구성되어있는데 이 물질들이 인체에 아주 해로운 성분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맞는 분리수거함에 따로 잘 버려주셔야 합니다. 올바른 방법으로 버리지않는다면 하천이나 땅으로 유입되버리면서 오염이 되는것입니다. 그렇게된다면 농수산물 식재료까지 영향을 주기때문에 우리가 잘못버린 유해한물질들이 다시 우리입속으로 들어올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형광등, 건전지 올바른 방법으로 분리수거함에 잘 버리도록 합시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