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링팬 공기순환 시키세요

겨울철에 날씨가 많이 춥기 때문에 집안에 환기를 잘 하지 못합니다. 그리하여 집안의 공기가 순환이 되지 않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철에도 에어컨을 틀으면 창문을 닫아 놓기 때문에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공기 순환이 잘 되면 실내공간 전체에 동일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기순환이 잘되게 해주는 실링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링팬

여름에 설치하면 에어컨 기능을 한층 더 높여주고 겨울에는 회전 방향을 반대로 해 공기순환을 시켜줍니다. 정회전/역회전 기능으로 용도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정회전으로 에어컨의 차가운 공기를 순환시킬 수 이ㅣㅆ고, 겨울에는 역회전으로 위에 올라와 있는 따뜻한 공기를 순환시킬 수 있습니다. 우와하게 돌아가는 날개 팬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창출하기 때문에 공간의 가치도 한껏 높여줍니다. 또한 밝기와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실링팬의 종류

1.천장에 설치하는 부착형 실링팬

일반적으로 천장 전등 있는곳에 함께 설치하는 실링팬 입니다. 높은곳에서 팬을 돌려서 공기를 순환시키는 방법인데, 제일 효과가 큽니다. 인테리어 면에서 봤을때도 전등과 조화를 이루기 때문에 보기가 좋습니다.

2.이동형 실링팬

선풍기 모양으로 되어 있는 실링팬인데, 아랫공기를 위로 보내줌으로써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천장에 설치하는 실링팬보다 소음이 심하다는 것과, 실링팬이 작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기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실링팬은 선풍기에 비해 뛰어난 공기순환을 자랑하고 천장 부착형일 경우 어린 아이들 손가락 부상에도 염려가 없으며, 전등스위치 하나로 전등과 팬을 동시에 작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초보자가 혼자 작업하기에는 힘이 들고 모터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고정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위험해 보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설치만 된다면, 사계절 내내 일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공기 순환을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글을 보시고 집안에 실링팬 하나 정도는 설치하셔서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