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일수계산기 얼마나 일을 하셨나요?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자신의 근무일수에 따라 성과금이 지급되기도 하고, 자신에게 맞는 연차를 쓰기도 합니다. 이는 자신이 얼마만큼 회사에서 근무를 했냐에 따라서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것은 중요한데요, 또한 자신의 근무일수계산을 하는 이유는 나중에 퇴직을 하였을 때 퇴직금에 대한 문제와 경력관리, 급여지급에 대해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꼭 근무일수를 계산해봐야 합니다. 평범하게 엑셀을 사용하여 계산을 하거나 정말 일한 날짜를 하나하나 센다면 정말 오래걸리는 일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교적 쉽게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근무일수계산하는 방법

  • 1.윈도우7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윈도우7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계산기를 실행시켜줍니다.
  • 2.숫자가 적힌 윗부분에 보기,편집,도움말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보기를 클릭해 줍니다.
  • 3.그 다음엔 밑에 부분에 보이는 날짜계산모드를 클릭해줍니다.
  • 4.그럼 계산기가 날짜계산모드로 변경이 되는데, 원하는 날짜 계산방식을 "두 날짜 간 차이계산"으로 바꾸어줍니다.
  • 5.처음 날짜는 자신이 입사한 날짜를 적어주고, 두번째 날짜엔 자신이 퇴사한 날짜를 적어줍니다.
  • 6.마지막으로 계산을 눌러주시면 두 날짜간의 차이가 나타나고 이는 자신이 근무한 일수를 뜻하게 됩니다.

근무일수계산은 나중에 퇴직을 하였을 때 실업급여를 계산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실업급여 지급 기준이 실제 근무일수가 180일 이상이 되어야하기 때문에 나중에 실업급여를 신청할 때도 근무일수를 계산 해본후에 자격이 된다면 실업급여를 신청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에서 말했듯이 연차수당, 성과금, 연차, 연차수당등 직장인들에게 해당하는 모든 금액에 관한것은 자신의 근무일수가 기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근무일수를 정확하게 계산하는 것은 본인에게 무척이나 중요한 일입니다. 

오늘은 근무일수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엑셀함수를 사용하여 알아보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무척이나 번거러우므로 제가 가르쳐드린 방법대로만 하신다면 쉽게 계산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