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스프레이 만들어 봅시다

 

비염, 아토피 등 요즘은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인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질환의 원인으로 꼽히는 원인 중 하나는 진드기입니다오늘은 진드기들이 사람에게 주는 영향과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집먼지 진드기가 주는 영향

진드기는 자체적으로는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집먼지 진드기의 시체나 배설물 등이 공기나 사람의 호흡기에 들어가게 되면 '구아닌'이라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단백질 효소를 발생시켜 피부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집안에서 일상적인 행동만 해도 집안의 먼지가 30분동안 떠다닌다고 합니다. 먼지의 1그램당 진드기의 수가 100마리 이상이면 알레르기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먼지 진드기 제거 방법

  1. 실내환기를 자주하여 실내 습도를 40~50% 정도로 유지합니다.
  2. 집안의 먼지를 자주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3. 실내 온도를 18~20℃로 유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4. 카펫이나 패브릭 소재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부득이하게 사용을 하신다면 세탁을 자주하시고 햇볕에 자주 말려주셔야 합니다.
  5. 천연재료로 스프레이를 만들어서 뿌려주면 살균에 효과적입니다.

 

천연스프레이 만드는 방법(계피스프레이)

  • 준비물: 에탄올 에탄올 250mL 2, 계피, 빈통, 분무기통

만드는 방법

  1. 빈통에 에탄올과 계피를 8:2 비율로 넣습니다.
  2. 에탄올과 계피를 넣은 통의 입구를 막아 약 2주 정도 숙성시킵니다.
  3. 2주 뒤 갈색으로 변하는데 스프레이통에 담습니다.
  4. 침구류나 소파, 카펫 등 집안 곳곳에 살포하시고 10분 뒤에 진공청소기로 진드기의 시체들을 청소하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요즘 화학스프레이의 부작용으로 걱정이 많으실 텐데 화학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 보다 천연소재로 스프레이를 만드신다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