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Movie Maker 사용법 알아보기 

 


오늘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프로그램인 Windows Movie Maker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Movie Maker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편집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유료로 바뀌면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Windows Movie Maker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다운로드를 찾아보면 'Windows 무비 메이커는 더 이상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Windows 10에서 제공된 사진 앱을 사용하라고 나옵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유로로 전환이 되어 다운로드가 사라졌습니다. 인터넷에서 'windows movie maker free download'를 검색을 하면 2018 버전으로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Movie Maker 사용법

 

windows 무비메이커 설치가 끝났으면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영상, 음악, 문자, 필터 등을 적용하여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1. 편집하고 싶은 영상을 Import Files로 추가한 다음 Add to Timeline 을 클릭하면 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2. 영상을 넣었다면 음악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3. 문자를 다양하게 영상에 삽일 할 수 있습니다.

4. 영상이 바뀔 때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5. 영상의 다양한 테두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6. 재미있는 모양을 영상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7. 영상에 필터를 주어 영상의 분위기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8. 편집한 영상을 설정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Movie Maker  간단한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기능 추가 방법은 동일하기 때문에 영상 추가방법과 동일하게 추가하시면 됩니다.

 



모든 영상 편집이 끝났으면 EXPORT를 클릭하여 영상을 저장하면 됩니다. 영상을 저장할때 결제하라고 나오는데 결제를 하지 않고 Continue를 클릭하시면 샘플영상 제작은 가능합니다. 샘플영상에는 워터마크가 생성되어 저장이 됩니다. 결제를 하시면 워터마크 없이 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로 사용해 보시고 필요하다면 결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Windows Movie Maker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복잡한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편집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충분히 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