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원격제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사용해 보기



다른 컴퓨터에서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는 구글 원격제어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예전에는 고가의 원격제어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활용이 가능했던 원격제어가 이제는 Chrome 원격 데스크톱으로 간편하게 컴퓨터를 원격제어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원격 데스크탑이란?


Chrome Remote Desktop 프로그램은 다른 데스크톱 PC나 핸드폰에서 쉽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컴퓨터나 집 컴퓨터를 먼 거리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자신의 컴퓨터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PC원격제어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 원격제어 사용하기


구글 원격제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크롬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크롬이 설치되어 있으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바로 설치 할수 있습니다.




Chrome 앱을 설치하였으면 앱을 실행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컴퓨터 보기 권한과 채팅 메시지 권한을 설정해야 합니다.



1. 원격지원은 다른사용자가 내 컴퓨터의제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공유를 클릭하면 코드번호가 나오는데 다른컴퓨터에서 코드번호를 입력하면 다른사용자가 PC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내컴퓨터에 제어 PIN을 설정해 두면 언제 어디서든 다른 기기에서 내 컴퓨터로 접속하여 PC를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다른 사용자에게 자신의 엑세스 코드를 알려주어 원격제어를 하거나 자신의 컴퓨터를 PIN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호스트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 원격제어가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구글 원격 데스크탑 사용 설정 및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앱 설치 및 설정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한번 설정해 놓으면 핸드폰이나 다른 PC에서 쉽게 제어가 가능하니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