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나무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벌나무효능 포스팅 시작합니다. 벌나무란 나무가지가 벌집모양처럼 생겨서 벌나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고지대의 습기가찬 계곡가나 골짜기에 자라는 교목입니다. 넓은 잎과 줄기가 연하여 잘부러집니다. 담백한 맛으로 간염,백혈병,간암 등에 치료효과가 나타나며 약재료로 쓰이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거의 찾아볼수없게되었다고 합니다. 간의온도를 정상적으로 회복시켜주고 수분이 잘배설되게 해주어 간치료약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푹 달여진 벌나무 물을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마셔주면 간질환치료에 특화라고 합니다. 이거말고도 다양한 벌나무효능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알레르기 예방을 해줍니다. 벌나무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포함되어있어서 계절성알레르기,음식알레르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또한 피부염증에도 완화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번째, 손발저림을 개선해줍니다. 평상시에 발과 손이 저린 분들 계실텐데 그런분들에게 벌나무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몸 속의 말초신경을 자극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세번째,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잘 빠지지않는 붓기나 평상시에 혈액순환이 안되서 잘 부으시는분들에게 벌나무를 꾸준히섭취해주시면, 붓기가 빠지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네번째, 혈액을 정화시켜주고, 불면증해소를 해줍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나 우리 몸 속에 있는 독을 배출시키고, 피를 맑게 해주며 신경을 안정시켜주어 스트레스 및 신경과민으로 인한 불면증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섯번째,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우리 몸의 혈압 강하작용을 촉진시켜 혈압을 정상수치로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간질환 치료약으로 특효입니다. 벌나무는 간기능을 회복시켜주어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의 손상을 입었을때 회복이 되고, 간 건강을 유지하게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로와 지친몸을 건강한몸으로 돌아갈수있게 도와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벌나무효능 에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몸에 좋기만 하다고 부작용이 없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과하면 독한것처럼 부작용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벌나무는 다른 식품들과 달리 독성이 없어서 어떠한 체질에도 거의 잘 맞다고 합니다. 하지만 100% 다맞다고 할 수 없으니 처음 드셔보시고 안좋은 반응이 일어나면 자제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