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미세먼지 단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세먼지가 어떤물질인지 설명을 하자면 인체에 큰 영향을 미치는 물질인데요. 일산화탄소, 석유 등과 여러가지 물질을 포함해 자동차 매연,공장 에서 발생하여 그 물질들이 사람 기관지에 거쳐 폐에 달라붙어 각종 폐질환, 사망률을 높이는 아주 무서운 물질이에요.1952년 발생했던 런던 스모그 사건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12월 5일 부터 12월 9일까지 계속된 스모그때문에 약4,000여명이 사망한것으로 추정되었고 그 후에도 십만명정도가 각종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이 사건은 영국 환경오염역사에서 최악의 대기오염 사건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로 대기오염에 대한 역학조사가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대기오염대책, 대기오염기준을 마련했다고 합니다.중국에서도 스모그 없애기 대책 마련을 하고있다는데 우리나라에게도 간접적으로 피해를 주고 있는 중국스모그가 하루 빨리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해 할 미세먼지 단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단위는 ㎍/㎥, ㎍(마이크로그램) ,㎛(마이크로미터) 으로 나뉘어집니다.

㎍/㎥ → 1㎥(단위체적)당 무게(㎍)를 뜻합니다.

㎍(마이크로그램) → 1/1,000,000g 로 1g 의 백만분의 일에해당하는 무게를 뜻합니다.

㎛(마이크로미터) → 1/1,000,000m 로 1m 의 백만분의 일에해당하는 길이를 뜻합니다.

                    1 마이크로미터는 0.000001 미터이며 ㎜ 단위로는 0.001㎜ 가 되어집니다.


이러한 미세먼지 단위에 대해 알려들었습니다. 오늘 뉴스에 중국 스모그 현상이 우리나라에게 피해를 준다고 알려주던데요~ 내일부터 급격히 추워지는 바람에 미세먼지 영향이 사라질 것 이라고 합니다. 오늘 외출은 가급적이면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하게 된 상황이면 노출이 작은 옷을 입으시고 모자와 황사마스크를 착용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 왔을때는 옷에 묻은 미세먼지를 충분히 털어주시고 깨끗하게 샤워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추워지면서 미세먼지는 괜찮아지지만 건강관리 , 감기관리 잘하셔야겠죠? 감기조심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