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공화국에 살고 있는 우리. 관자놀이 부근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의 주위에 많은데요, 원인을 알지 못한체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두통 못지 않게 자주 나타나는 통증인 관자놀이 통증. 다른 누군가 꾹 누르는 것 같은 강한 통증으로 인하여 신경이 예민해지고 정상적인 생활을 보내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관자놀이 통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자놀이에 나타나는 통증들의 원인

1. 원할하지 못한 혈액순환

우리 신체의 혈액은 온 몸 구석구석 골고루 순환하게 되어 있습니다. 혈액의 순환이 이루어지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을 하게 되는데, 원할하게 순환이 되지 않으면 뇌에 공급이 이뤄지지 못하기 때문에 관자놀이에 통증이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2. 과로

일상적인 회사원이라면 과도한 업무를 자주 하게 되고, 대한민국 학생이라면 많은양의 공부를 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피로물질이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피로물질 때문에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적혈구는 영양분과 산소 그리고 물을 운반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과도하게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게 되면, 영양분, 산소,물 대신 피로물질을 운반하게 되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요소들이 충족되지 못하게 되어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3.스트레스

현시대에 모든 병의 근원이 되는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호르몬 분비하는데 영향을 많이 끼칩니다. 스트레스는 체내 밸런스를 망가뜨르게 하면서 관자 놀이 쪽에 두통이 나타나게 됩니다.

 4. 일사병

특히 여름철에 원인이 되는 것인데요, 뜨겁고 후덥지근한 날씨에 강한 햇빛에 장시간으로 노출이 되면 뇌압의 상승으로 인해 혈액의 순환이 되지 않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관자놀이에 나타나는 통증 해결 방법

1. 산림욕 및 매주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맑은 공기와 꾸준한 운동은 몸 안의 노폐물을 제거 시켜주어서 혈액의 순환을 더욱 원할하게 해줍니다.

2. 호흡을 천천히 깊이 내쉬어주거나, 명상을 하여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것만으로도 관자놀이 통증을 줄여주는데 많은 효과를 끼친다고 합니다. 일이나 공부를 하다 중간중간에 명상을 해주는 것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3. 충분한 수면과 함께 안정을 취해야 합니다. 항상 긴장의 연속인 우리 삶에서 충분한 수면과 안정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요즘 같은 연말에 회식과 업무로 인한 야근이 잦은데, 이럴수록 8시간 이상의 수면과 심신의 안정을 찾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4.장시간 햇빛이 있는 곳에서 일을 할 경우 짬짬이 그늘진 곳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해줘야 합니다. 

관자놀이에 통증이 나타난다는 것은 곧 우리 몸에서 위험 신호를 보낸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방법으로도 통증이 가시지 않는다면,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작은 병을 크게 키워봤자 좋을 일이 없으므로 귀찮더라도 통증이 오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앞으로의 삶을 사는데 더욱 도움이 될 거 같네요. 그럼 이만 오늘 포스팅을 마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