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부작용 양파 활용법

 

가장 많이 먹는 채소 중 하나가 양파입니다. 양파는 모든 음식에 단맛을 내는데도 쓰이고 생으로 먹으면 식감과 매운맛도 있어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양파는 중탕을 해 즙으로도 많이 먹습니다. 오늘은 양파즙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을 맑게

 

양파의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합니다. 양파의 섬유소 용해 활성화 작용과 지질 저하 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피를 맑게 해주면서 혈액이 원활하게 몸을 순환하게 되면서 피로가 쌓이지 않는데 도움을 줍니다. 양파에 칼슘과 철분 성분이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예방

 

유화프로필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과가 뛰어나며, 당뇨병의 예방과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를 가열하면 트리슬피드라는 성분과 세피엔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 해독 작용

 

그루타치온 성분이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해줍니다. 간의 해독작용이 좋아지면 약물중독이나 알레르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집니다.

 

피로회복

 

피를 맑게 해주면서 혈액이 원활하게 몸 속을 순환하게 되면서 피로가 쌓이지 않게 도움을 주며, 양파의 칼슘과 철분 성분이 피로를 빨리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양파즙 부작용

 

  • 신장질환이 있을 경우 칼륨함량이 높아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은 양파의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 위가 약하신 분들은 양파즙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신전 보다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파를 이용한 민간요법

 

탈모엔 양파즙

 

양파를 강판에 갈아 생즙을 낸 뒤 탈모가 있는 두피에 마사지를 해줍니다. 일주일에 2~3회 꾸준히 해주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즙 파스

 

몸에 근육이 뭉쳤을 때 양파를 갈아서 밀가루를 섞어 파스처럼 붙이면 근육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양파즙 가글

 

기침과 가래가 있을 때 양파 생즙과 물을 1:5의 비율로 섞어 하루 두 번씩 가글을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양파즙부작용 과 양파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양파는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로 양파를 이용한 많은 활용법들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위의 방법으로 양파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