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과일 체크하기


요즘 스마트기기의 발전과 대기환경의 오염으로 눈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로 눈이 건조해지면서 안구건조증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스마트폰의 하루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눈이 나빠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우리의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에 좋은 과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과일



사과

사과에는 칼슘과 비타민C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푸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산이 많아 밤보다는 낮에 먹는 것이 좋으며 밤에 먹으면 아침에 속이 쓰릴 수가 있습니다. 사과의 껍질에는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사과는 껍질 채 먹는게 좋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를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는 맛도 좋아 먹는데 부담이 없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특히 야맹증이나 안구 건조증이 있는 분들은 꾸준히 드시면 효과가 있을 수 있으며, 근시를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키위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요즘 같은 오존층이 파괴되어 자외선이 강한 때에는 망막으로 들어오는 자외선을 막아주고 눈의 노화 방지에 도움이 줍니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눈의 노화를 막아주는 황산화 성분과 리코펜의 성분이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A는 당연히 함유되어 있으며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는 과일보다는 채소에 분류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토마토가 과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포도

베리류에는 공통적으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블루베리와 마찬가지로 망막의 기능저하를 막아주고 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눈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눈 건강의 예방과 검사

눈은 자연적으로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충분한 관리와 정기검진으로 충분히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차단

자외선에 눈이 노출되면 결막이 두꺼워져 백내장에 걸릴 있어 햇볕이 심한 낮에는 선글라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공기

각막에는 자체적인 산소 공급 장치가 없기 때문에 공기 중에서 산소를 받아 들입니다. 렌즈나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공기를 쇠어 눈에 휴식을 줄 필요가 있습니다.


위생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각막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눈을 비비지 마시고 생리식염수를 이용해서 제거하시거나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전자기기의 사용

전자기기를 사용하면 눈의 깜박거림이 줄어들어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을 깜빡이지 않으면 눈물이 말라 눈에 안 좋으니 스마트폰은 적당히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과일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라식이나 라섹 수술이 있기는 하지만 나이 들어 백내장이나 녹내장을 수술을 하지 못하는 케이스가 있다고 합니다. 눈은 건강할 때 지키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