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길어지는 운동 (키크는방법)

요즘 잘 나가는 연예인들을 보면 얼굴이 작고, 말랐으면 키가 큰 사람들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늘신하고 시원하게 키큰 사람들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우리의 짧은 다리도 멋진 연예인들처럼 길어지게 만들어주는 운동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다리 길어지는 운동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1.하늘 자전거 타기 운동

먼저 바닥에 반듯하게 눕습니다. 그 다음 다리를 들어올려서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돌려줍니다. 초보자들에겐 이 동작이 힘이 듬으로, 허리 밑에 손을 받치고 해주셔야 합니다. 이 운동은 다리가 길어질 뿐만 아니라 다리 붓기 빼는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2.옆으로 누워 다리 들어 올리기

먼저 바닥에 옆으로 누워줍니다. 누운 쪽의 팔을 위쪽으로 쭉 뻗은 상태로 몸을 일자로 만든후에, 다리를 위,아래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됩니다. 이 운동은 tv를 보면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높은 효율을 자랑합니다. 이 운동은 다리가 길어질 뿐만 아니라 종아리도 예뻐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3.골반 스트레칭

반듯하게 양반다리를 하고 앉습니다. 그 다음 왼쪽 다리에 오른쪽 팔뚝을 대어주면서 허리를 옆으로 비틀어줍니다. 그 다음엔 오른쪽 다리에 왼손을 대어주면서 허리를 옆으로 비틀어줍니다. 허리를 꼳꼳이 세우고 번갈아 가면서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이 스트레칭을 할 때는 양쪽을 똑같이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발 뒷꿈치 올리기

편안하게 누운 뒤 손으로 발목을 잡은 상태에서 발 뒷꿈치를 위로 힘주어 꺽어 올립니다. 

5.무릎 뒷근육 늘이기

한쪽 무릎을 세우고 앉은 자세에서 다른 쪽 발끝을 두 손으로 잡고 무릎 뒷근육이 당기게 몸쪽으로 끌어 당겨줍니다.

6.한쪽 다리를 펴서 바닥에 대기

한쪽 다리는 옆으로 구부리고 다른쪽 다리는 곧게 편 상태에서 편 다리쪽 엉덩이가 바닥에 닿을 정도로 앉은 자세를 유지합니다.

7.다리 접고 상체 숙이기

한쪽 다리는 뒤로 접고 다른쪽 다리는 앞으로 펴고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굽혀 줍니다.

다리가 길어지기 위해서는 위의 운동을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올바른 자세를 잡는것도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데는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하므로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몸의 척추도 올바르게 자리잡기 때문에 허리가 굽은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잠을 잘 때도 다리 사이에 낮은 베개를 끼운체로 자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이상으로 다리가 길어지는 운동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우리의 숨은 1cm의 키를 자라게 하기 위해서 귀찮더라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