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에 좋은 차 BEST 7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염증에 좋은 차 포스팅 시작합니다. 몸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을 일으키기때문에 고통을 받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뭘 잘먹어야할지 뭘부터 개선해야할지 모르겠으면 우리가 제일 흔히 접하는 물 대신 차로 대신 바꿔보시는게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염증에 좋은 차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실차

- 매실은 위염을 예방해주는 차라고 합니다. 불규칙적인 식생활습관과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환자가 많이 발생하는데 이런분들께 매실차를 마시면 위의활동을 도와서 소화를 촉진시켜주고 염증으로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도라지차

- 감기로 인한 기침,편도선염,인후두염,기관지염 등에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몸 속 가래를 배출해주고 점액을 분비시켜준다고하여 염증에 좋다고 합니다. 

●꿀차

- 꿀차는 진통작용을 해주어 입안이 헐었을때나 염증이 생겼을 경우, 화상 및 동상 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목에 생긴 염증을 완화하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모과차

- 목이 부었거나 염증이 생겼을경우 통증도 함께 느껴지는데 이때 모과차를 마셔주면 모과의 타닌성분이 수렴 작용을 해주어 염증을 개선시켜주어 목을 부드럽게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생강차

- 생강차는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이 우리몸속에서 잘 분비되도록 도와주는데 이때 염증을 진정시켜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마셔주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캐모마일차

- 허브인 캐모마일차는 불안증,위장장애,불면증에 좋으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항염증작용을 해주어 염증질환을 가지고 계신분들께 좋습니다.

●유근피차

- 유근피는 약초인데 우려서 차로 끓여드시면 좋습니다. 느릅나무의 껍질부위인데 '코나무'라고도 불릴만큼 비염치료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각종염증을 해소해주고 코의 분비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염증에 좋은 차 알려드렸는데요. 꾸준히 차를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 말고도 염증에 좋은 음식이 있는데 녹색잎채소를 드시면 좋습니다. 근대,시금치,케일 등과 같은 녹색잎채소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력 상승과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음식은 호두 인데요. 호두는 오메가3지방산을 풍푸하게 함유하고있는 식품으로 견과류중에서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가 뇌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우울증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생활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면서 꾸준히 차와 음식을 섭취해주시면 좋은효과가 나타나실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