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 차 BEST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지혈증에 좋은 차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고지혈은 우리몸에서 필요한 지방성분보다 더 많이 혈액내에 생기면서 혈관벽에 쌓여 염증이 생기고 그 결과로 심혈관계질환이 생기는 병입니다. 보통 유전적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비만이나 술로 인해서 고지혈증이 발생될수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사습관과 운동을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적절한체중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쉽게 접할수있는 지방을 제거해주는 따뜻한 차 한잔 하셔도 좋으니 미리 예방할수있는 고지혈증에 좋은 차 알려드리겠습니다.

●양파차

- 양파껍질을 우려서 차로 마셔도되고 양파를 썰어서 물에 우려서 드려도 됩니다. 양파는 우리 몸속에 있는 피를 맑게해주고 뭉쳐있는혈액을 녹여주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메밀차

- 메밀은 혈압을 낮춰추면서 소염해독이 뛰어납니다. 활발한 이뇨작용때문에 독소배출을 해주고 혈당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줍니다.

●솔잎차

- 솔잎은 스트레스받은 머리를 맑게해주고 피를 맑게해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혈액이 잘 흐를수있도록 도와줘서 고지혈증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국화차

- 국화는 콜레스테롤을 낮춰줘서 성인병과 고혈압에 특효라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노화방지와 감기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대추차

- 달달한 대추는 비타민C가 풍푸하고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며 체내에잇는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고지혈증에 좋다고 합니다.

●우엉차

- 우엉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뭉쳐있는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기침을 치료하면서 열을내려주고 몸에 있는 독성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다시마차

- 차로 마실수있다는 다시마! 약간 생소하시죠? 한방에서는 다시마차를 약차로 마신다고 합니다.  다시마는 건강한 뼈를 만들어주는 칼슘이 풍부하고 필요영양소들이 많습니다. 식이섬유가 많아서 체내독소를 배출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동맥경화예방에도 좋으며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특효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고지혈증에 좋은 차 알려드렸는데요~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생활로 꾸준히 차한잔씩 마시면서 고지혈증을 예방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