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많은 음식 BEST 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마그네슘 많은 음식 들을 찾아보면서 먹고있는데요~ 마그네슘이 천연의 진정제로 정신흥분을 가라앉혀주는 작용응 해주는 물질인데요 탄수화물대사에 관여하고 에너지생성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입니다. 우리신체에 있는 무기질중 4번째로 많은 무기질이에요. 근육의수축 등 체내에서 발생하는 생화학적또는 생리적과정에 필요한 물질입니다. 일상에서 마그네슘을 보충할수있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알려드릴게요~

●시금치

- 시금치는 빈혈에 좋다고 많이들 알고계신데요~ 철분도 많지만,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엽산도 많아서 심장병예방과 항암효과를 보실수있다고 합니다. 또한 루테인 성분도 함유되어있어 항산화작용에도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등푸른생선

- 등푸른 생선으로 고등어, 꽁치, 청어 등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요. 이생선들에게는 마그네슘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고 양질의 단백질과,DHA 등 각종영양소들이 풍푸하게 들어있어서 성인병과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

- 다시마는 마그네슘이 가장 많이들어있는 대표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일 마그네슘 권장량이 남자350mg,여자 280mg 이라고 하는데요. 다시마에는 100g당 750mg 마그네슘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바나나

- 바나나는 마그네슘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는거는 물론이고 칼륨성분이 우리몸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고혈압이신분들에게 적절하게 조절해주며 뇌기능도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식이섬유도 풍푸하여 변비와 장건강에 효능이 좋습니다.

●견과류

- 하루견과류 처럼 하루양만 딱 먹기좋게 나오듯이 좋은 식품인데요. 호박씨와 해바라기씨에 특히 많은 마그네슘이 함유되어있고 오메가3 의 대명사라고도 알려져있는 식품입니다.

●브로콜리

- 다크서클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들 알려져있는데요. 마그네슘도 풍푸하지만 칼슘,철분 및 레몬의2배이상 함유된 비타민C와 각종비타민,베타카로틴이 풍푸하게 들어있습니다. 성인병 개선 및 고혈압예방,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새우

- 새우는 갑각류 종류들 중에서 마그네슘이 가장많은 음식인데요. 또한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이 풍푸하고 엽산,아연,인,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마그네슘 많은 음식 알려드렸는데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있고 반찬, 간식등으로 꾸준히 섭취할수있는 음식들이에요~ 우리에게 필요한 마그네슘, 하루 권장량을 잘 섭취못하신분들은 이제부터라도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 드시면서 더 건강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연부작용 알아보기  (0) 2016.02.03
홍화씨부작용 알고 먹어요  (0) 2016.02.02
공황장애 극복 방법 이렇게 하세요  (0) 2016.01.29
고지혈증에 좋은 차 BEST 정리  (0) 2016.01.28
비문증원인 극복하는법  (0) 2016.01.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