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화씨부작용 알고 먹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화씨부작용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홍화씨는 국화과 식물인 홍화의 씨 입니다. 옛부터 홍화는 염색재료와 한약재로 많이 쓰이는 식물이었습니다. 고대이집트에서 미이라를 감싸주는 포를 색을입히는데 사용했고 우리나라 여자들도 홍화로 색을입힌 속옷을 입었다고 합니다. 연지곤지도 홍화로 만들어 전통혼례때 신부얼굴에 바른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홍화는 약재뿐만아니라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었다고 합니다. 홍화씨를 보통 가루나 환으로 만들어 먹으며 씨를 물에넣어 달여서 음료같이 섭취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떡 이나 음식을 색깔을 낼때 천연염색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이용하고있는 홍화씨부작용 과 효능을 집중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효능

홍화씨는 한방에서 부인병,복통,통경에 약재로 쓰인다고 합니다. 홍화씨에 리놀레산 성분이 약7~80% 정도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혈중콜레스테롤 농도 감소 작용으로인한 고지혈증,고혈압,동맥경화 등의 순환기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대한 효과를 보였고 골다공증,골절,골형성부전증 등의 골질환의 뼈형성에 대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혈이 발생되면 뭉쳐있는 피를 분해해주고 풀어주는작용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주고 타박상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E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피부를맑게해주고 주름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뇌발달에도 좋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고 뇌단백질의 구성을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푸하게 함유되어있어서 뇌세포의노화를 막아주고 두뇌를 활발하게해주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좋고 나이든 어르신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홍화씨는 독성이없고 따뜻한성질을 가지고있어 큰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다 맞을수는 없기때문에 과다섭취시 부작용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평상시에 소화력이 약하거나 소화가 잘안되서 매번 속이 더부룩 하신분들에게는 과다섭취는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홍화씨가 자궁수축하는 작용을 하여 임산부에게는 유산의 위험을 가져올수있으니 가급적 드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홍화씨효능과 홍화씨부작용 에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뭐든지 과다섭취는 안좋은거 아시죠? 건강하게 챙겨드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