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극복 방법 이렇게 하세요

여러분들이 아시는 정현돈,김구라,이경규등 스타 연예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환중에 하나가 공항장애입니다. 공황장애는 생물학적인 요인으로 걸리는 질환이고, 몸에 별다른 이상은 없지만, 심각한 정신적인 고통을 격게 되는 질환인데요, 심하면 자살까지 하게 되는 사회적으로 심각한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언제 어떻게 공황장애가 올 지 모르는 현대인으로써 공항장애극복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황장애란?

공황발작은 대개 한시간 이내의 비교적 짧은 시간동안 강렬한 불안이나 공포가 나타나는 것으로 자율 신경계 증상들이 함께 동반됩니다. 이런 공황발작이 예고없이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것을 공황장애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흔히 내과를 먼저 방문하게 되며 심근경색증이나 히스테리성 증상으로 오인받는 경우가 흔합니다. 사람들은 평소에도 그런 현상이 생길까 불안하고 긴장되며, 혼자 멀리 나가는 것이 두려워지기도 하고, 큰 병에 걸린 것 같아 여기저기 검사하러 다니고, 응급실을 찾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고통을 자신만이 겪고 있다고 생각하며 대단히 희귀한 병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100명 중 1.5-3명에서 발생한다고 하니 상당히 흔한 질환입니다. 

공황장애 증상

1.심장이 두근거리거나 빨라짐

2.땀이 많이 남

3.손,발 혹은 몸이 떨림

4.숨이 막히거나 답답한 느낌

5.질식할 것 같은 느낌

6.가슴이 아프거나 압박감

7.메스껍거나 뱃속이 불편함

8.어지럽거나 쓰러질 것 같은 느낌

9.비현실감 또는 자신이 달라지는 것 같은 느낌

10.미쳐 버리거나, 자제력을 잃어버릴 것 같은 두려움

11.죽을 것 같은 두려움

12.몸이 둔하거나 따끔거리는 느낌

13.몸에서 열이 오르거나, 오한이 남

공황장애 극복방법

1.약물치료 

다양한 항우울제, 벤조다이아제핀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8~12개월간 치료를 지속하는데 치료 중단시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랜 기간 약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성공적으로 치료되었던 환자들의 대부분은 약물 중단 후 다시 재발된다고 합니다.

2.인지 행동 치료

약물치료에 비해서 더 효과적이라고 하는 보고가 있을 만큼 공황장애의 치료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우선 인지치료의 두가지 요소는 첫째로 환자가 사소한 신체감각을 파멸이나 죽음과 같은 파국적 상황으로 잘못 인식하는 것을 교정하는 것이고 둘째는 공황발작이 일어나도 이는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며 결코 생명에 위태로운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완 훈련이 중요한데 근육을 이완시키거나 이완상황을 연상함으로써 공황발작을 이겨내는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과호흡을 하면 공황발작 증상을 일부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이를 통제하는 호흡훈련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실제상황에의 노출도 중요한 치료 기법인데 장기간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포를 일으키는 자극에 점진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환자가 가지는 과도한 예민함을 줄여주는 것입니다.

3.그 위의 정신치료

이차적인 우울증이나 대인관계 문제 등을 치료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공황장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공황장애는 자기 스스로 치유하기가 어려운 질환입니다. 꼭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를 받아야하며,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해야 재발의 위험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위와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찰을 받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화씨부작용 알고 먹어요  (0) 2016.02.02
마그네슘 많은 음식 BEST 정리  (0) 2016.01.30
고지혈증에 좋은 차 BEST 정리  (0) 2016.01.28
비문증원인 극복하는법  (0) 2016.01.27
염증에 좋은 차 BEST 7가지  (0) 2016.01.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