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문증원인 극복하는법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 눈을 오랫동안 감고 있다가 떠보면 눈 앞에 까만점이나 실 같은 것들이 떠다니는 걸 본적이 있으실거에요. 흔히 보는 거라 일반적인 현상이라 생각을 하셨을 수도 있지만. 이러한 증상은 비문증 또는 날파리증이라고 불리는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증상을 가만히 놔두게 되면 자칫 시야 장애가 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비문증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비문증이란

흔히 날파리나 먼지. 구름이 눈 앞에 떠도는 듯한 느낌을 받는 질환을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눈에는 대체적으로 크기가 작고, 점,선,원,구름 같은 형태를 유지키셔주는 젤리 형태의 계란 흰자같은 유리체가 있습니다. 이 유리체에 미세한 부유물질들이 생겨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빛이 투명성을 잃은 혼탁한 유리체에 비치게 되면서 그림자가 느껴지는 것을 비문증이라고 합니다.

비문증 원인

1.노화

별다른 이유없이 나이가 많아지면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생리적 혼탁이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액화현상이 일어나면서 유리체가 혼탁해져서 그림자가 비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2.습관과 피로

스트레스. 눈을 비비는 행동등 잘못된 습관이나 정신적으로 피로가 모였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3.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우리 몸 중에서 잠 잘때 빼고는 제일 운동을 많이 하는 부위중에 하나가 바로 눈인데요, 요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우리는 눈의 피로를 많이 느낍니다. 이렇게 눈에 피로가 몰리게 되면 비문증에 걸리게 된다고 합니다.

4.수술한 경우

근시가 있는 경우, 백내장 수술을 한 경우, 눈 속에 염증이나 출혈을 한 경우, 망막열공이 있는 경우 비문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비문증 초기증상

비문증에 걸리게 되면 눈앞에 보이는 숫자의 크기가 겉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진다면 비문증 초기 증상이 나타난 것입니다. 그리고 눈의 시력이 나빠지고, 피로가 급격하게 느끼게 된다면, 비문증을 의심해야 합니다.

비문증 예방

눈의 질환은 대부분 휴식을 취해주는 것으로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안구운동과 함께 tv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30분마다 먼곳을 봐주는 것으로 쉽게 예방을 할 수 있으나,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생각외로 적습니다. 자주 시선을 다른 곳으로 봐주어서 눈의 피로도를 줄이는 것이 비문증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우리의 눈은 소중합니다. 이렇게 소중한 눈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 줘야합니다. 여러분들도 눈의 건강을 위해 신경을 조금이라도 썼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 Recent posts